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속기 링에서의 하이퍼소닉 보스-아인슈타인 응축물

빛 파장의 간섭성은 일부 도량형적 목적으로는 매우 성공적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자유 낙하 원자 구름을 기반으로 하는 물질-파장 간섭계는 고정밀 측정에서 매우 성공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아톰트로닉 회로(Atomtronic circuits) 및 물질-파장 가이드는 중력적 가속화의 취소를 통한 질문 시간의 확장을 보장하는 컴펙트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으며, 계측 분야에서 훨씬 더 뛰어난 민감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질문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 만약 회로 또는 파장 가이드가 차가운 원자 시스템을 원거리까지 고속으로 전달한다면, 이 과정에서 양자 결맞음(quantum coherence )이 파괴될까? Wolf von Klitzing과 공동연구원들은 보스-아인슈타인 응축물이 내부 결맞음을 유지한 채로 약 15센티미터 거리까지 초음속으로 전송될 수 있는 뉴트럴-원자 가속기 링을 제시하였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서, 소실 방지 초음속으로 원자 응축물을 전달할 수 있는 고리 형태의 웨이브 가이드는 가이드 된 형태의 물질-파장 간섭계의 개선을 가속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