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nEXO내에 바리움 표지를 위한 고체 제논 내 바리움 개별 원자 이미지 촬영법 개발

뉴트리노가 검출되지 않는 이중 베타 붕괴와 같은 프로세스를 찾는 과정에서, 검출된 신호로부터 가짜 신호를 구분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사항이다. 예를 들어, nEXO 뉴트리노 불검출 이중 베타 붕괴 실험은 제논 이중 베타 붕괴에 의해서 제공되는 바리움 원자를 검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실험에서 이와 같은 종류의 원치 않는 배경을 설명할 수 있었다. nEXO 협력에서 근무하는 Christopher Chambers와 공동연구원들은 고체 제논에서 개별 바리움 원자를 이미지화 하는데 성공하였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서 고체 매트릭스 내의 바리움을 분광광도계를 이용하여 분석할 수 있었으며, 실제 실험은 레이저에 의해서 유도된 형광을 기초로 했었다. 최초로 얻어진 이번 이미지 촬영 결과를 통해서 새로운 고체 물질 내에서 단일 원자를 검출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nEXO와 같은 입자 물리학 실험에서 새로운 표지 방법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