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백악기 조류 Ichthyornis의 완벽한 형태 두개골 화석을 통해서 밝혀진 모자이크 조합 구조

백악기 바다새의 일종인 Ichthyornis dispar는 초기 조류와 현생 조류 사이에 해당하는 형태를 하고 있다. 이 조류는 진화학적으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더 이상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1880년대 이후로 이에 대한 두개골 화석이 없었기 때문에, 다른 조류의 두개골 화석을 연구해야만 했었다. Bhart-Anian Bhullar와 공동연구원들은 공룡을 연구하던 Othniel C. Marsh가 수집한 화석들 중에서 찾은 2개의 화석과 새롭게 발견된 화석을 포함하여, 3차원 두개골 구조를 가지고 있는 4개의 새로운 화석을 발견한 결과를 발표하였다. 저자들의 발견을 통해서 Ichthyomis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더 얻을 수 있었으며, 지금까지 생각했던 것에 비해서 이 조류가 공룡과 유사한 부위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밝힐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