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적색편이 4.3에서 관찰된 은하계 클러스터에 대한 거대 코어

은하계의 ‘원시클러스터’는 암흑 물질의 밀도가 가장 높은 상태를 형성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원시클러스터는 빠르게 별을 형성하고 있는 거대 은하계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은하계의 속도보다 몇 배 더 빠르다. 이와 같이 별이 폭발적으로 생성되는 은하계는 원시클러스터의 이정표 역할을 할 수 있다. Tim Miller와 공동연구원들은 일산화탄소와 이온화 탄소가 사우스폴 망원경을 통해서 관찰된 SPT2349-56으로부터 방출되는 것을 관찰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저자들은 지름이 약 130킬로파섹에 해당하는 영역에서 적색편이가 동일하게 4.31인 14개의 가스가 풍부한 원시클러스터를 분석하였다. 매우 밀접한 연관성 및 작은 속도 차이는 이 시스템이 중력에 의해서 서로 결합되어 있으며, 우주에서 가장 큰 구조로 진화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