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일 세포 RNA 염기서열 분석을 통해 밝혀진 인간 전전두엽의 발달 랜드스케이프

단일 세포 RNA 염기서열 분석 기술의 발달을 통해서 뇌를 구성하고 있는 서로 다른 종류의 세포들을 밝히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Xiaoqun Wang과 공동연구원들은 8주에서 26주 사이에 발달 중인 인간 전전두엽(prefrontal cortex, PFC)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였다. 저자들은 PFC가 발달하는 과정에서 25개의 서로 다른 세포 서브타입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는 것을 밝혔으며, 이들을 일정시간 추적하며 분석하였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서 인간 PFC가 초기 발달 단계에서 어떻게 구성되는지에 대한 분자생물학적 및 세포학적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