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거대 컴팩트 은하계 NGC1277 주변에 있는 적색 구상 성단의 단일 집단

구상 성단은 상대적으로 밀도가 높은 질량의 별들이 중력에 의해서 나선형을 이루고 있으며, 대부분의 은하계에서 발견되고 있다. 이들은 두 가지 다른 위상에서 형성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은하계 진화 초기 붕괴 단계인 초기 별의 폭발 형성은 금속이 풍부한 적색 클러스터를 형성하도록 만든다. 클러스터가 형성되는 두 번째 단계는 가스가 작은 두 은하계의 통합으로부터 강착되면서 일어나게 된다. 이러한 클러스터는 금속이 희소하며 푸른색을 띄게 되며, 거대 은하계에서 주로 발생하게 된다. Michael Beasley와 공동연구원들은 높은 적색 편이에서 관찰되는 ‘붉은 덩어리(red nugget)’ 은하계의 상대가 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는 은하계 NGC1277의 주변에 있는 구상 성단의 광학적 색을 측정하였다. NGC1277 주변에 있는 이 구상 성단은 매우 특이하게 적색을 띄고 있으며, 이는 은하계가 행성된 이후부터 적은 가스가 강착 되었기 때문으로 생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