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OROID에 의해서 조절되는 TORC1 활성도

TORC1(target of rapamycin complex 1)은 세포 성장 및 대사를 조절하며, 작은 GTPase의 Rag 계열을 통한 영양분에 의해서 활성화된다. Robbie Loewith와 공동연구원들은 출아 효모에서 글루코오스 금단이 단일 및 액포 연관성 실린더 구조로의 Rag 의존성 TORC1 재분배를 유도한다는 사실을 고해상도 광학 현미경으로 관찰할 수 있었다. 저자들은 TOROID라고 명명한 입자 구성인 거대 나선형으로의 TORC1 올리고머화를 보여주기 위해서 냉동 전자 현미경 이미지 촬영을 수행하였다. 이러한 올리고머화는 TORC1의 불활성화에 필수적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서 이와 같은 인산화 효소는 가역적으로 형성 및 분해되는 올리고머 구조에 의해서 조절될 수 있다는 사실이 제안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