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측 내후각피질에서의 축삭돌기 시냅스 분류

특정 신경의 연결은 대뇌 피질에 의한 정보처리에 필수적인 것으로 생각되고 있지만, 전기생리학적 측정을 통해서는 매우 제한적인 정보만을 제공할 수 있었다. Moritz Helmstaedter와 공동연구원들은 랫드의 내측 내후각피질에 대한 대규모 3차원 전자 현미경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그리드-세포(grid-cells)가 공간 네비게이션에 기여를 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이와 같은 포괄적 커넥토믹스 맵핑을 통해서 축삭돌기 돌출의 높은 특이성과 함께 흥분성 뉴런, 수지상 시냅스 클러스터화, 그리고 서로 다른 전도 속도 이전에 개재 뉴런이 타깃 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이러한 특징은 대뇌 피질 회로를 제공하며, 신경 세포의 신호 전달에서 정교한 공간 및 시간적 조절을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