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RB 160625B의 즉각적인 광학적 플래쉬 동안에 심각한 변이적 선형 편광화

감마선 폭발은 상대론적 에너지에서 물질의 같은 방향성 제트에 의해서 구동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기존 관측 결과에 따르면, 초기 잔광과 함께 연관된 정돈된 자기장을 밝혔지만, 편광화된 빛을 이용한 일시적인 섬광을 측정은 자기장의 존재에 민감하며, 모호했었다. Eleonora Troja와 공동연구원들은 감마선 폭발 160625B로부터 강하고 변동성이 있는 즉각적인 광학 섬광의 선형 편광 현상을 보고하였다. 저자들은 이러한 편광화가 거대한 규모의 자기장 내에서 빠르게 냉각되는 싱크로트론 복사에 의한 것으로 결론 내렸다. 저자들은 이러한 필드가 폭발로 이어지는 은하의 붕괴에 따라 생성된 블랙홀로부터 수평으로 이동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