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GPCR 신호전달의 오프 스위치 상태를 밝힌 단일 세포 단백질 상태 조절에 관여하는 유전적 맵핑

게시:

유전적 섭동 접근방법은 인간 세포의 조절 네트워크를 연구하는데 이용되어 왔지만, 많은 세포 내 현상들이 세포 피트니스 또는 유전자 발현과 같은 전형적인 분석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Thjin Brummelkamp와 공동연구원들은 일배체 인간 세포에 무작위 돌연변이 유발과 서로 다른 단백질을 이용한 정량적 단백질 측정법을 결합하여, 세포의 표현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들은 다양한 단백질 상태에 대한 유전적 조절인자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서 좁은 표현형과 광범위한 영향을 주는 표현형에 영향을 주는 것들을 확인하였다. 저자들은 GPCR 신호전달을에 연관되어 있는 AKT 인산화 효소의 인산화 상태를 조절하는 유전자를 확인하였다. 이러한 접근 방법을 통해서 단백질 조절 표현형과 관련된 유전적인 연관성을 이해하는데 적용할 수 있었다.

Letter p.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