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일 분자 이온의 순수 양자 상태에 대한 제작 및 간섭성 조작

지난 10년 동안에, 연구원들은 원자를 냉각시키고, 가두고, 그리고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함으로써, 이를 양자 비트, 또는 큐비트로 사용하고자 정밀한 측정 방법을 시연하였다. 하지만, 분자에 동일한 방법을 적용하는 것은 분자 자체가 복잡한 전자 구조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작업이었다. 최근 개발된 방법은 다중 레이저를 이용한 복잡한 방법이었다. 하지만, 갇혀 있는 분자와 분자 이온은 양자 정보 처리와 정밀한 측정의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저자들은 일반적인 방법 개발을 통해서 단일 레이저를 이용하여 단일 분자 이온을 조작하는 방법을 연구하였다. CaH+ 분자이온을 이용한 방법이었지만, 다른 것들까지 확장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었다. 저자들은 자신들의 기술이 H2+와 같은 전신 작용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