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표지 기사: 성체의 신피질 신경회로와 결합된 이식된 배아 신경 세포

표지사진은 서로 연결된 뉴런을 세포 단위 해상도에서 일러스트화 해서 보여주고 있다. 어른 뇌의 신피질에서 신경의 재생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뇌 손상 후 재생을 유도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은 배아 신경 세포를 이식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배아 신경 세포가 얼마나 잘 발달하고, 기존 뇌 신경 회로와 잘 융합되는지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가 없었다. Hubener와 공동연구원들은 두 광자 현미경과 단일 시냅스 추적 기법을 이용하여, 성숙한 생쥐의 시각 대뇌 피질에 이식된 배아 유래 신경이 성숙하고 4-8주 사이에 성체 세포와 유사한 특성을 가지는 것으로 확인 되었으며, 적절한 신호 입력 및 선택적인 반응에 대한 감각적 자극이 형성되었다. 따라서, 이식된 신경 세포는 새로운 신경이 만들어지지 않는 완전히 성장한 뇌의 신피질 신경 회로에 높은 특이성을 가지고 결합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표지 아트: Ara Hacobian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