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튜닝 가능한 단일 레이드버그 원자의 2차원 어레이를 통한 이싱 모델 현실화

이싱 모델(Ising model)과 같은 양자 스핀 시뮬레이션 모델에 대해 많은 가설 검증 플랫폼들이 적용되어 왔었다. 지금까지 임의 기하학 및 다양한 거리에 대해서 충분한 유연성을 가진 디자인을 제공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이번 주 네이처에 발표된 논문에서 저자들은 대량의 원자 수에 대해서도 이와 같은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였다. 이번 셋업은 옵티컬 마이크로트랩 어레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주기적인 경계 조건(periodic boundary condition)을 가진 특정 스핀 체인의 경우, 저자들은 이싱 유사 스핀 시스템에서 약 30 스핀의 다이나믹스를 가지는 거승로 확인되었다. 이번 플랫폼을 통해서 스핀 물리학 분야에서 새로운 현상을 관찰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