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신 RNA 전달을 통한 항암 면역 치료법

면역계에 존재하는 수지상 세포 또는 항원 제시 세포로 백신 항원을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상당한 도전 과제였다. 이번 연구에서는 전신 투여 후에 수지상 세포를 선택적으로 타깃으로 하는 나노입자 RNA 백신을 개발한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이 백신은 잘 알려져 있는 지질 전달체를 기반으로 하는 RNA-리포플랙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타깃화는 나노 입자의 최적화된 음전하를 이용하는 것으로써, 기능을 가진 분자 리간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정맥 내에 제품을 투여하게 되면, 생쥐 암 모델에서 제 1형 인터페론 의존성 항원 특이 면역 반응이 일어나게 된다. 상당히 진행된 흑색종 피험자를 대상으로 한 초기 결과에서도 사람에게서의 잠재적인 효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론적으로는 모든 종류의 항원을 암호화하는 RNA는 적용 가능하며, 암 면역 반응에 있어서 훨씬 더 일반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