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영양 결핍 상태를 조절하는 리보솜 의존성 메커니즘

Nature 534, 7606

게시:

세균이 영양 결핍 상태에 있게 되면, 세균들은 엄격한 반응 또는 엄격한 조절을 시작하게 되며, 이러한 반응 하에서는 변화된 대사 요구에 따라서 전사 패턴이 변화하게 된다. 아미노산 결핍 상태에서는 리보솜이 멈추게 되며, RelA 단백질이 리보솜에 결합되게 된다. Venki Ramakrishnan과 공동연구원들은 냉동 전자 현미경 구조 분석을 통해서 세균의 리보솜-RelA 복합체의 구조 분석을 통해서 아미노산 결핍이 어떻게 확인되는지를 이해할 수 있었다. 저자들은 RelA가 번역 인자들이 결합하는 부위와는 다른 부위에 결합하며, 이러한 결합이 RelA의 억제 상태가 배출되도록 하며, (p)ppGpp 이차 전령 RNA가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게 된다. 이러한 전령 RNA는 엄격한 반응을 유발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Letter p.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