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비정상적으로 빠른 오래된 별의 자전의 기원이 되는 약화된 자기 제동 현상

게시:

우주의 나이를 추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우주 물리학과 관련된 대부분의 현상들에서 다양한 현상의 중심이 된다. 이러한 우주의 나이를 추측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방법은 ‘자이로 크로놀러지(gyrochronology)’로써, 표면 자전을 늦추는 질량 및 각운동량 기반으로 한다. 이와 같은 실증적인 크로노미터는 최근에 교정되었으며, 오래된 별에서 비정상적으로 느린 자전 속도를 밝히는데 이용되었다. Jennifer van Saders등은 태양보다 더 진화한 별의 예상치 못한 빠른 자전을 검증하기 위한 별 진화 모델링을 발표하였다. 저자들은 오래된 별에서 약화된 자기 제동은 현존하는 상관관계가 불가능한 우주지진과 클러스터 데이터를 재현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저자들은 또한 자이로 크로놀러지가 25억년까지는 적절한 우주 연대 측정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오래된 별들은 예상했던 것보다 속도가 늦어지는 것은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다.

Letter p.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