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비정상적으로 빠른 오래된 별의 자전의 기원이 되는 약화된 자기 제동 현상

우주의 나이를 추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우주 물리학과 관련된 대부분의 현상들에서 다양한 현상의 중심이 된다. 이러한 우주의 나이를 추측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방법은 ‘자이로 크로놀러지(gyrochronology)’로써, 표면 자전을 늦추는 질량 및 각운동량 기반으로 한다. 이와 같은 실증적인 크로노미터는 최근에 교정되었으며, 오래된 별에서 비정상적으로 느린 자전 속도를 밝히는데 이용되었다. Jennifer van Saders등은 태양보다 더 진화한 별의 예상치 못한 빠른 자전을 검증하기 위한 별 진화 모델링을 발표하였다. 저자들은 오래된 별에서 약화된 자기 제동은 현존하는 상관관계가 불가능한 우주지진과 클러스터 데이터를 재현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저자들은 또한 자이로 크로놀러지가 25억년까지는 적절한 우주 연대 측정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오래된 별들은 예상했던 것보다 속도가 늦어지는 것은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