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뜨거운 목성형 태양계 외부 행성의 스펙트럼 분석

David Sing 등은 열 가지 브로드밴드 외행성 스펙트럼을 허블 우주 망원경 및 스피처 관측소에서 얻어진 영상으로 제공하였으며, 이를 통해서 광학적 산란과 적외선 분자 흡수를 분광학적으로 분류할 수 있었다. 저자들은 광학 및 적외선 파장에서 측정된 행성 지름 간의 차이가 서로 다른 대기 형태를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믿고 있다. 강한 물 흡수선은 대기가 명확한 행성에서 관찰되지만, 가장 약한 특성은 구름과 스모그와 관련되어 있으며, 형성 동안에 물 감소의 주범으로 취급 받으며, 구름과 스모그가 더 약한 스펙트럼 신호를 내보내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결과들은 뜨거운 목성형 행성에서 관찰된 것을 다양화 하고 있으며, 이는 태양계 외부 행성의 대기에서 구름과 스모그, 그리고 금속성 성분이 모두 상호작용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