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표지 기사: 비대칭적 세포 분화에서 스핀들 비대칭성에 의한 엔도솜 다이나믹스

게시:

투과 전자 현미경(Scanning Electron Microscopy)을 이용하여 야생형 초파리의 등에 있는 기계감각 기관인 털에 대한 상세 이미지 촬영이 수행되었다. 민감화된 돌연변이 배경에서 사라(Sara) 엔도솜의 비대칭성 파괴는 이러한 털을 생성하는 줄기세포의 세포 운명을 변경하며, 그 결과, 초파리의 등에는 털이 사라지게 된다. 비대칭성 세포 분화에서 세포는 서로 다른 세포 운명을 가진 두 종류의 딸 세포를 생성하며, 이는 발달 및 그 다음 단계에 관여하는 줄기 세포 분화에서는 궁극적으로 일반적인 프로세스이다. 다양한 세포 운명 결정 인자들은 비대칭적 분화 과정에서 세포 피질을 분할하며, 다양한 세포들에서 신호전달 엔도솜의 일부는 Notch/Delta 신호 전달 분자를 딸 세포로 간에 분배하기 위해서 세포질에 군질하지 않게 나뉘게 된다. 이러한 비대칭적 분포가 어떻게 일어나는지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밝혀진 바가 없었다. Marcos Gonzalez-Gaitan과 공동연구원들은 비대칭적 분열 동안에 중심 방추사 대칭성이 kinesin klp10A와 그 길항제인 Patronin에 의해서 생성되며, 이를 통해서 엔도솜의 생존률의 방향성을 특성화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저자들은 항체를 이용하여 이러한 중심 방추사 극성을 역전시킴으로써, 엔도솜이 다른 세포로 가도록 만들었다. 여기서 설명된 시스템은 비대칭성 분열과정에서 딸 세포 중에 하나에서 일반적으로 세포 내 카고를 타깃으로 하며, 특별하게는 엔도솜 신호전달을 타깃으로 하게 된다.

Letter p.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