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3킬로미터로 분리된 일렉트론 스핀에 의한 루프-홀이 없는 벨 부등식 부정

1964년 John Bell이 발표한 공식인 벨 부등식(Bell inequality)는 자연계에서 국소적인 현실성을 만족시키는지에 대한 실험적인 테스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 수행된 모든 실험들은 국소 현실주의자 가설을 거부하는 것으로 수행되어 왔었다. 하지만, 실험적인 제한성 때문에 이러한 모든 실험들은 국소적 또는 루프-홀(loophole)을 찾기 힘들었다. 최근 Ronald Hanson과 공동연구원들은 위험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된다. 이번 결과는 부등식의 위반과 일관되지만, 저자들은 2 SD(standard deviations)에 의한 로컬-현실적 가설을 거부하였다. 실험적인 셋업은 결과를 강화할 수 있는 통계적인 개선만을 허용하였다. 또한, 궁극적인 중요성에서 루프-홀이 없는 벨 테스트는 양자 정보 처리에서 중요한 빌딩 블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