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가짜 알러지 약물 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만 세포 수용체 확인

Nature 519, 7542

게시:

신체 대부분의 조직에서 발견되는 선천성 면역 세포인 비만세포는 알러지 반응에서 활성화되어 있다. 비만 세포는 염증 친화성 신호전달 팹타이드와 같은 양이온성 물질, 치료 약물, 그리고 동물 독소 성분과 같은 것들에 의해서 면역글로블린 E 독립적 매너로 활성화 될 수 있으며, 히스타민 분비, 염증 반응, 그리고 기도 수축과 같은 반응을 유발하게 된다. Xinzhong Dong과 공동연구원들은 사람의 MRGPRX2와 동일한 Mrgprb2라고 불리는 단일 G 단백질 결합 수용체가 생쥐 모델에서 이러한 활성화 인자들에 대한 유일한 비만 세포 수용체라는 사실을 밝혔다. 이번 연구를 통해서 MRGPRX2가 약물에 의해서 유발되는 다양한 이상 반응을 치료하기 위한 잠재적인 약물 타깃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연구에서 사용된 Mrgprb2가 넉아웃 된 생쥐 및 다른 생쥐 모델들도 염증 성분에 의해서 유도된 질환에서 항체 독립적 비만 세포 활성화에서의 역할을 밝힐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Letter p.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