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장내 상피 조직에서의 신속한 푸우코스 합성과 숙주-미생물 공생체 간 상호 작용 간의 연관성

건강한 장내 미생물은 숙주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감염에 대한 전신 반응을 일으키는 동안, 좋은 미생물을 보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I-푸우코실화는 이러한 좋은 미생물을 보호하는 자원이 될 수 있다. 당화 단백질 및 당화 지질에 결합한 I-푸우코스는 미생물이 이용할 수 있지만, 숙주가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는 이용할 수 없다. Joseph Pickard 등은 TLR(Toll-like Receptor, TLR)에 전신으로 노출된 경우, 소장의 상피에서 수지상 세포와 인터루킨-22 의존성 메커니즘을 통해서 푸우코실화를 유발하게 된다. 이들 중에서 일부 푸우코스는 소장 내강으로 유입된 후, 미생물총에 에너지를 공급하게 되며, 짧은사슬 지방산을 만들어 내는데 관여함으로써, 숙주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