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표지 기사: 초기 포유류의 먹이 섭식에 대한 생태학적 분석

Nature 512, 7514

John Sibbick의 그림들은 초기 쥬라기 시대의 포유류인 morganucodon과 Kuehneotherium이 작은 섬에서 먹이를 사냥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데, 이 섬은 오늘날 남 웨일즈 지역에 있는 글러모건이다. 약 2억년 전인 후기 트라이아스기와 초기 쥬라기에 서식했던 매우 초기의 포유류들은 작은 크기였으며, 일반적으로 곤충을 섭식했었다. 최근 Morganucodon과 Kuehneotherium에 대한 정밀 분석을 통해서 초기 진화 단계에서도 서식지와 먹이가 잘 구분되어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치아 마모와 턱뼈의 바이오메카닉스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Morganucodon은 강력한 턱을 가지고 있어서 딱정벌레와 같은 딱딱한 먹이를 먹을 수 있었던 것에 비해, Kuehneotherium은 밑들이와 같은 부드러운 먹이에 적응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표지 : www.johnsibb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