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대뇌 피질 뉴런에서의 흥분-억제 신호 비율의 균형 유지

Nature 511, 7511

포유류의 감각 대뇌 피질에서 시냅스 활성화 및 억제 간의 균형은 E/I 비율로 알려져 있는데, 감각 신호 처리 및 인지력 기능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요소이다. 하지만 E/I 비율을 확립하고 유지하는 메커니즘에 대해서는 거의 밝혀진 바가 없었다. 각각의 대뇌 피질 뉴런이 자체의 E/I 비율을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또는 만일 E/I 비율이 추체 세포 개체집단을 가로질러서 평균화 되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었다. Massimo Scanziani와 공동연구원들은 시냅스 활성화 및 억제의 정도가 추체 세포 마다 매우 다름에도 불구하고 E/I 비율이 추체 세포에서 전체적으로 매우 유사하다는 사실을 입증하였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서 파브 알부민 발현에 의해 유도되는 억제와 일치하였지만, 소마토스타틴 발현하는 인터 뉴런에 의한 것과는 관계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