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린 동위원소 단계 11 동안 일어난 남부 그린란드 대륙 빙하 붕괴 현상

지난 간빙기 동안에 그린란드 대륙 빙하가 후퇴한 정도를 판단할 수 있는 지질학적 증거는 거의 없으며, 그에 따라 그린란드 빙하의 감소가 지구 온난화에 따른 해수면 상승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리의 추정 능력에도 제한을 주고 있다. Alberto Reyes등은 인근의 라브라도 해역에서 채취한 해저 침전물 코어로부터 얻어진 방사선 동위원소 증거를 통해서 그린란드 남부 지역의 대륙 빙하가 약 40만년 전인 해양 동위원소 단계 11 “슈퍼 간빙기”에 대규모로 붕괴되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저자들은 이러한 대륙 빙하의 붕괴가 21세기 말에 예측할 수 있었던 변화 범위 내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