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ISG 유전자 스캐닝 및 이를 통한 인터페론 자극 유전자에 의한 바이러스 특이성 분석

이번 주 네이처에 발표된 연구논문에서는 광범위한 바이러스에 저항성을 가진 인터페론 자극 유전자(ISG, Interferon-stimulated gene)의 범위를 스캐닝하는 세포 배양 모델을 이용한 결과가 게재되었다. 이러한 스캔은 (+) 단일가닥 ssRNA바이러스가 (-) 단일가닥 ssRNA바이러스 또는 DNA 바이러스에 비해 ISG에 훨씬 더 민감하게 반응하였다. DNA 센서인 cGAS는 다양한 RNA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저자들은 cGAS 유전자 결핍 생쥐를 만들었으며, in vivo 구성요소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자세히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