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양한 종에서 다양한 형태를 띄는 노화 과정

노화는 재생 기능의 저하 및 사망률의 증가가 서로 양립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가정은 편협한 가정일 수 있으며, Owen Jones 등은 다양한 동물과 식물들을 대상으로 한 광범위한 조사를 통해서 생명-역사 패턴을 조사하였다. 사망률과 생식률은 연령이 따라서 놀랄만큼 달라졌으며, 이는 수명이 짧거나 긴 종에 관계없이 유사하였다. 모든 경우에 적용될 수 있는 단일 패턴이 있는 것도 아니었다. 노화, 사망률, 그리고 생식 간의 상호 연관성은 매우 복잡하며, 좀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론학자들은 노화의 다양성을 좀더 잘 잡아낼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며, 실험학자들은 좀더 다양한 종에서 실험 결과를 얻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