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커버스토리: NASA의 유인 우주 탐사 계획

Nature 436, 7053

나사(NASA)의 새로운 행정관인 Michael Griffin의 가장 큰 장점은 우주 탐사에 대한 부시 대통령의 공약을 실행에 옮겼다는 사실이다. 2020년까지 유인 탐사선을 달에 보내고, 이후 유인 우주선을 화성으로 보내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최근 유인 우주탐사는 방향이 국제 우주 정거장에 대한 내용으로 집중되고 있다. 우주 정거장은 뼈의 약화 및 방사선 위험과 같은 많은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될 수 있다. 아직까지 절반 정도 완공된 우주 정거장으로의 정기 운항이 언제 재개될 것인가, 연구를 수행하는데 충분한 장비와 연구원들이 있는가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이번 주 News Feature에서 Tony Reichhardt는 NASA에서 재기하는 질문에 대해 묻고 있다. 표지사진: 2001년 아틀란티스 우주선에서 바라본 우주 정거장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