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일 세포 지노믹스를 이용한 배양 불가능한 고세균 및 세균 염기서열 분석

최근 이용 가능한 지놈 염기서열 분석 결과를 통해서, 순수 배양이 되지 않는 대부분의 미생물이 가진 놀라운 다양성에 대해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 최근 Tanja Woyke와 공동연구원들은 단일 세포 지노믹스를 이용하여 9군데의 주요한 서식처로부터 얻어진 201종의 배양 불가능한 고세균과 세균 세포를 대상으로 염기서열 분석을 수행하였다. 이번 연구를 통해서 얻어진 정보는 문간 및 문내 다양한 상호작용을 밝히고, 예상하지 못했던 대사성 특성을 밝히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자들은 새로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고세균과 세균에 대해 분류학적으로 재정비하고, 고세균을 3가지 서로 다른 상문으로 구분할 것을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