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 falciparum의 독성 유전자를 억제하는 PfSETvs에 의한 히스톤 H3K36 메틸화

말라리아 기생충인 Plasmodium falciparum이 적혈구에 감염되면, 60가지 종류의 서로 다른 var 유전자들을 한번에 발현하면서 면역계로부터 빠져나가며, 그런 다음 감염 이후에 새로운 유전자로 바꿔서 발현하게 된다. Louis Miller와 공동연구원들은 H3K36me3(Histone H3 modification lysine 36 trimethylation)이 전사 개시 부위와 침묵화된 var 유전자들을 따라서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PfSETvs(P. falciparum variant-silencing SET gene)에 대한 유전자 적중 실험에서는 60 var 유전자들이 동시에 전사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각각은 서로 다른 버전의 PfEMP1 맴브레인 유전자를 각각 암호화하고 있었다. PfSETvs는 var 유전자의 침묵화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PfSETvs 유전자 적중 기생충은 PfEMP1 단백질을 모두 발현하기 때문에 말라리아를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항체를 생산함으로써 항 말라리아 백신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