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경 세포 다양성 형성을 위한 전구세포 패턴 형성

뇌는 다양한 종류의 신경 및 교세포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이들의 근원이 되는 줄기세포가 어떻게 이러한 다양한 세포들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밝혀진 바가 없었다. 몇 가지 연구 결과에서는 신경 줄기 세포의 발달 패턴에서 시간적인 요소를 제시하였으며, 이번 주 네이처에 발표된 두 편의 연구 논문에서는 Drosophila melanogaster 모델을 통해서 조절 케스케이드에 대한 컨트롤을 통해서 시간적 발달의 역할을 보여주었다. Omer Ali Bayraktar와 Chris Doe는 초파라 애벌레 뇌를 이용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Claude Desplan과 공동연구원들은 초파리 시각 시스템을 이용한 연구를 통해서 신경 전구세포가 시간에 따라서 변화하면서 조절 단백질을 순차적으로 생성하며, 이를 통해서 신경 및 교세포의 크기와 다양성이 증가하게 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유사한 신경 전구 세포들이 발달하고 있는 포유류의 뇌에서도 확인되기 때문에, 일시적인 패턴화가 인간 신피질의 신경세포 복잡성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