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Wolbachia의 세포 감염 메커니즘

Nature 441, 7092

Wolbachia는 성공적인 세포 내 기생충이다. Wolbachia는 대부분의 절지동물에서 발견되며, 유전적으로 변형된 Wolbachia를 이용하여 모기에서 말라리아 기생충이 성숙하는 것을 차단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말라리아를 억제할 수 있는 도구로 이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미토콘드리아와 마찬가지로, 이 세균은 암컷에 의해서 전파된다. Wolbachia는 종 간에 수평 이동하지만, 세포 내 메커니즘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Frydman 등은 Wolbachia가 생식세포(germline)에 다다르기 위해서 조직 경계를 통과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Wolbachia는 Drosophila의 체강 줄기 세포에 선택적으로 감염되었다. 줄기 세포는 Wolbachia의 보관소 역할을 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