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초기 호미닌에서 나타난 음식물 섭취 변화

호미닌인 Paranthropus robustus는 식물을 먹이로 했었기 때문에 수백만 년 전에 멸종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반면, Homo 종들은 고기를 비롯한 다양한 먹이를 섭취했었다. 이번 연구에서는 아프리카 남부지역에서 발견된 Paranthropus와 Homo 종의 선조인 Australopithecus 종 이빨 화석에서의 방사선 동위원소 비교를 통해서 이들이 Homo보다 훨씬 더 다양한 먹이를 섭취했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저자들은 Australopithecus가 이후에 나뉘어진 생태학적인 니치에서 발생하였으며, 그 이후에 좀더 특화된 Paranthropus와 초기 Homo 종으로 나뉜 것으로 보인다. [Letter, 558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