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T4 엔도뉴클레아제 VII의 결정 구조 분석

Nature 449, 7162

동일 DNA 이중체 간의 유전자 재조합은 지놈의 유지와 증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세스의 중요한 대안은 두 개의 DNA 이중체를 연결하는 4단계 접합점이었다. 이러한 접합점은 두 개의 분리된 DNA 이중체를 형성하기 위해서 분리된다. 이러한 접합점은 원핵 동물, 진핵 생물, 그리고 바이러스 등에서 발견된다. 이러한 뉴클레아제는 DNA의 갈림점이 가지는 구조에 특이성을 가진다. 두 연구 그룹에서는 두개의 서로 다른 접합점과 엔도뉴클레아제 1(endonuclease 1)과 엔도뉴클레아제(endonuclease) 4와 서로 다른 결합을 하고 있는 그림을 얻으 수 있었다. 이 두 효소는 결합 후 접합점의 구조를 비틀어 버린다. 이러한 새로운 구조 분석을 통해서 효소들이 어떻게 DNA 접합점에 선택적으로 결합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