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중 신호전달 단백질 조립에 관여하는 상전이 과정

분자 수준의 구조를 기관 및 조직과 같은 거시적인 단위로 변환시키는 것은 세포 조립 측면에서 거의 밝혀진 바가 없다. Michael Rosen과 공동연구원들은 다중 단백질들이 서로 상호작용을 할 때, 작은 복합체에서 거대한 폴리머 조립으로 전환되는데 있어서 스위치와 같은 단계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동시에 이러한 단백질들은 거시적인 단위에서 액체-액체 상 분리 과정을 겪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세포 내의 P체, P 과립, 또는 카잘체와 같은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부유된 액체 방울이 생성된다. 작은 크기에서 거대한 조립체로의 전환되는 동안 일어나는 스위치와 같은 상분리는 다중 분자들이 상호작용을 하는 과정에서 누구나 겪는 일반적인 특징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