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표지 기사: 길보아댐 데본기 중기 화석 숲의 높은 생물 다양성

1920년 대에 뉴욕주립미술관에 전시되었던 유명한 화석 전시회였던 골드링의 ‘가장 오래된 화석의 숲’은 뉴욕 스코하리 카운티에 위치한 길보아 댐의 채석 작업 과정에서 발견되었다. 고생물학자인 Winifred Goldring은 Eospermatopteris의 밑둥치에 대한 과학적인 설명과 일러스트를 제공하였으며, 이들 화석의 중요성에 대해서 추정하였다. Winifred가 발표한 논문은 글로벌 동력학 및 멸종에서의 역할을 비롯하여 숲 생태계의 기원에 대한 현대의 관점에도 지속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채석장은 다시 메워졌으며, 지난 90년 동안 접근이 불가능했었다. 지난 2010년에 Stein 등은 고대 숲 토양 표면의 위치를 확인하였으며, 일부 지역의 지도를 작성하였다. 이들은 한 종의 나무를 발견하는 대신에, 3종을 발견하였으며, 놀랍게도 서로 다른 수종 간에 공간적 및 생물학적인 상호작용에 대한 증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저자들의 연구 결과를 통해서 초기 숲에 대한 화석 증거들을 재해석하는데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표지 사진: Victor Leshyk에 의해서 재구성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