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미드 결합 합성법에 대한 재고

아미드 결합(Amide bond)은 단백질 내에서 주요한 화학 결합을 형성하고 있으며,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는 합성 폴리머를 만드는데 이용되고 있다. 비록 현재 이용하고 있는 아미드 결합 방법은 매우 일반화 되어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불편한 방법으로 인식되어 왔다. 이번 주 네이처에 발표된 리뷰 기사에서 Vijaya Pattabiraman과 Jeffrey Bode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아미드 결합 합성법 개발에 대해서 기술하였으며, 새로운 방법의 성공적인 적용 결과와 함께 한계점에 대해서도 설명하였다. 저자들은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하면서도 비용 효과가 높은 촉매 방법이 차세대 저분자 약물, 펩타이드 치료제, 그리고 인공 단백질 개발에 이용될 것으로 추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