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 세포 림프종 아세틸 전이 효소 돌연변이 불활성화

3가지 서로 다른 형태의 B세포 림프종에 대한 두 편의 서로 다른 연구 논문을 통해서 CREBBP와 EP300 유전자의 돌연변이가 1차 암세포에서 흔하게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들 유전자는 서로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아세틸 전이효소를 암호화하고 있으며, 아세틸화 된 히스톤 단백질 및 다른 전사 조절 인자들에 의해서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돌연변이를 통한 이들 유전자의 불활성화는 유전자 발현에 대한 염색질 조절에 변화를 유발하며, 궁극적으로 증식과 항암제에 대한 반응에도 영향을 주게 된다. 이러한 연구 결과들은 히스톤 탈 아세틸화 억제제를 특정 B세포 림프종에 사용하는데 대한 논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