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태양계 인근 은하 진화에 대한 보다 우수한 가설

Nature 465, 7298

우주 진화에 대한 상대적 빅뱅 가설은 거대 스케일에 있어서는 확장 우주에 대해 잘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자세한 은하계의 특성에 대해서는 사실과 많은 차이를 보인다. 예를 들어, 우리 태양계 인근에 있는 가장 큰 은하계는 덜 밀집된 지역에서 발견되며, 이는 표준 모델에서 예측하는 것과 상반된 결과를 보이고 있다. 국소적인 공동(Local Void)이라고 알려져 있는 우주 영역에는 은하계가 매우 적게 포함되어 있다. 은하계와 성단에서의 물질 형성이 현재 가설에서 추측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가정한다면, 태양계 인근 은하계에 대한 관측이 좀더 이해하기 쉬워질 것이다. Jim Peebles와 Adi Nusser는 기초 가설이 은하계 스케일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천문학자들의 연구 노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