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일 RNA 염기서열 분석을 통한 고속 트랜스크립톰 분석 기술

지놈에서 유래한 기능적인 결과물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트랜스크립톰으로 알려진 단일 세포 또는 세포 집단의 메신저 RNA 전체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는 생물학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필수 단계이다. 트랜스크립톰을 이해하기 위한 최신 기법은 마이크로어레이와 염기서열 분석 과정을 필요로 하며, 이러한 방법들은 cDNA의 합성과 여러 단계에 걸친 조작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잠재적인 문제점과 선입견을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 최근 헬리코스 바이오사이언스(Helicos BioSciences Corporation)의 연구팀에 의해서 단일 분자 RNA 염기서열 분석 기술이 개발되었으며, 이를 통해서 선입견을 유발하지 않는 고속 트랜스크립톰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