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산화제에 의한 암세포의 증식 억제

In vitro연구 및 동물 실험을 통해서 비록 임상 실험을 통해서 확인 되어야 하겠지만, 항산화제가 암의 발달을 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이 제안되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상당히 놀라운 것으로, 지금까지는 특정 조건에서 항산화제가 암의 생존과 증식을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기 때문이다. 정상적인 상피 세포는 구조적으로 지지하고 있는 세포 외부 메트릭스에서 떨어져 있을 경우 사멸되지만, 유방암 세포의 경우 erbB2와 같은 암 유발 유전자가 떨어져 있는 발암성 세포에 생존 신호를 계속해서 공급하고 있다. Schafer 등은 세포가 떨어져 나오게 되는 경우 erbB2에 의해서 지원되는 대사 손상을 유발하게 되며, 항산화제는 지방산의 산화를 통한 세포 에너지 레벨을 증폭시키는 작용을 하게 된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서 암세포가 메트릭스 환경을 변형시킴으로써 자신들의 생존 가능성을 증가시킨다는 새로운 메커니즘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