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식자-먹이 개체 집단 간의 상호작용

개체군이 동기화 된 상황에서 어떻게 변동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동기화가 멸종 위기, 먹이 그물의 안정성, 그리고 기타 생태계에 영향을 주는 인자에 영향을 주게 된다. 유사한 포식자-먹이 사이클을 가진 인접한 개체군은 흔히 동기화 되어 움직이며, David Vasseur와 Jeremy Fox는 가설과 실험실 미생물 미소생태계를 이용하여, 포식자가 존재하는 경우, 먹이 개체군 간의 분산이 상-잠금(phase-locking)에 원인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Vasseur과 Fox는 흰 눈 토끼와 캐나다 시라소니를 실험에 이용하였으며, 이를 통해서 분산이 개체가 한쪽 개체군에서 다른 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번 연구를 통해서 얻어진 모델은 포식자와 먹이, 그리고 숙주와 병원균 시스템에 이르는 광범위한 파라미터의 변화에 잘 대처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도 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