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주선(Cosmic Ray)의 기원

1912년에 그 존재가 처음으로 밝혀진 이후로, 우주선(cosmic ray)은 이론 천문학자들은 이들의 기원을 밝히려는 연구를 계속해왔었다. 사실 우주선은 원자 하위 단위 입자의 흐름이며, 이온들은 빛에 가까운 속도로 가속화되어 원거리까지 강력한 이벤트를 유발한다. 은하계 밖에서 유래한 우주선은 초거대 블랙홀을 가지고 있는 원거리 활성 은하계에 의해서 생성된 것으로 보인다. Progress Review에서 Yousaf Butt은 최근 통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은하계 우주선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입자의 흐름은 은하계 외부에서 유래한 입자에 비해 에너지가 약하며, 우리 은하계에 있는 강력한 초신성과 관련된 충격파에 의해서 가속화되는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Butt는 초신성 잔해 기원설이 사실이 아니라면, 개별적인 우주선 가속화 지점의 존재에 대한 개념에 결함이 있다고 생각했다. ‘슈퍼-버블(super-bubble)’로 불리는 전체 은하계가 관여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