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광자에 의해 유도된 근접장 전자 현미경

광학 근접장 현미경(Optical near-field Microscope)은 미세한 시료의 인접 부위를 전자기장으로 탐침 할 때, 광학적인 회절 한계(optical diffraction limit)를 극복할 수 있지만, 전자 현미경의 원자-단위 해상도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Barwick 등은 이와 같은 두 가지 이미지 촬영 기법을 혼합함으로써 새로운 이미지 촬영법을 개발하였다. 저자들은 미미한 전자기장에 의한 전자-광자 상호 작용을 강화하는 것이 초고속 전자 현미경을 이용하여 관측 가능하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으며, 공간과 시간에 의해서 잘 구분되는 이러한 장에 대한 이미지를 확인하였다. 이번 연구를 통해서 상호 작용에 따른 이미지 촬영 기법도 확보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