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기 월식을 통해 관찰된 지구의 전이 스펙트럼

태양계 외부 행성의 대기에 대해서는 거의 밝혀진 바가 없으며, 행성이 속해 있는 모 항성의 빛이 행성의 디스크를 가로질러서 통과하는 빛의 스펙트럼을 통해 얻어지는 정보로부터 짐작할 수 있을 뿐이엇다. 행성을 발견하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지구와 유사한 행성이 존재할 것으로 생각되는 지점에 대한 조사가 급속히 진행되었다. 우리는 무엇을 찾아왔던 것일까? 가장 좋은 비교 포인트는 우리 행성의 전이 스펙트럼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다. 최근 행성 통과의 관측 위상과 유사하다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개기 월식 동안에 달에 반사 된 후 지구로 들어온 태양빛의 특성 분석을 기초로 한 연구 결과가 얻어졌다. 이번 연구 결과는 지구의 광학 및 근적외선 전이 스펙트럼을 생성하는 간접적인 방법이다. 대기와 관련된 생물학적인 특성은 반사 스펙트럼에서는 약하지만, 전이 스펙트럼에서는 훨씬 강하며, 모델링을 통해 예측된 것보다는 더욱 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