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적용 방산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적응 방산(adaptive radiation)과 같은 진화적인 프로세스는 다양한 생태학적 요인에 의존하고 있지만, 적응 방산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이 어떤지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가 없었다. 진화적인 생물 다양성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놀라운 연구 결과가 얻어졌다. Harmon 등은 최근에 적응 방산의 과정에 있었으며, 최근 다른 서식처에 개체군을 형성한 큰 가시고기 및 이와 유사한 잡식성 어류를 통해서 생태계에 대한 영향을 평가하였다. 이번 실험에서는 캐나다의 브리티시 콜럼비아에 있는 텍사다 섬(Texada Island)에 있는 호수의 수중에 있는 닫힌 생태계에 서식하는 어류가 이용되었다. 종의 다양화는 먹이 생물 개체군의 구조, 전체 생태계의 생산성을 변형시켰다. 이러한 변화는 용해되어 있는 유기 물질에 간접적인 영향을 줌으로써 시스템 내로의 빛이 투과되는 특성을 변화시켰기 때문이었다. 약 10주 간의 짧은 기간 동안, 최근 다양화 된 종들이 생태계에 상당히 다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