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코히어런스에 대한 실험적 관찰

현미경 시스템의 위상은 완벽한 양자 상태를 암호화하고 있다. 주변 환경으로부터 차단된 갇혀진 입자의 위상을 재구성하는 것은 양자의 전형적인 경계(quantum-classical boundary)를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이다. 갇혀있는 광자의 상태를 재구성하기 위해서는 빛을 오랫동안 저장할 수 있는 공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실험적으로 실현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저자들은 공동 내에 갇힌 다양한 방사 상태에 대한 완벽한 재구성 및 생생한 묘사에 성공하였으며, 몇몇 광자들이 반복적인 측정이 가능할 정도로 오랫동안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일부 상태에서는 디코히어런스(decoherence)에 의해서 삭제되는 진동이 관찰되었다. 이번 주 네이처에 발표된 연구 논문에서는 순차적인 시간 동안 양자 상태를 스냅샷으로 재구성한 동영상이 제공되었다. 이러한 재구성 절차는 하나 또는 두 개의 공동에 갇힌 상태를 연구하는 디코히어런스 및 양자 피드백 연구에 매우 유용한 실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