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세균을 이용한 진화 연구 모델의 단순화

Nature 455, 7210

단순한 미생물 모델을 이용한 실험을 통해서 진화 및 생태학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렇게 얻어진 연구 결과를 실제 생태계에 일반화하여 적용하는 것이 가능할까? Forde 등은 숙주-기생충의 공동 진화가 서로 다른 영영 레벨에서 다양성에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수학적 모델을 만들었다. T7 파아지와 대장균을 이용하여, 저자들은 상호작용에 대한 생물학적 세부 항목에 둔감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모델 시스템의 특성은 예측 가능하며, 실험적으로 증명할 수 있기 때문에, 수학적 모델은 결함이 없다. 수학적인 모델과 실험적인 결과를 통한 증명을 통해서 어떤 예측이 모델에 민감하며, 보다 일반적인 연관성을 가질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