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수 분열이 없이 무수정 생식을 통한 접합체 형성

특정 식물 종들은 무수정 생식으로 불리는 유전적으로 무성 상태가 된다. 이러한 무수정 생식은 동물들에게서 발견되는 병인학에 대한 식물판이다. 무수정 생식의 첫번째 단계는 유전적으로 동일한 암컷 생식체를 만드는 ‘무수정 생식’ 단계이다. 아라비돕시스를 이용한 최근 연구를 통해서 유전자 하나의 변이를 통해서 무수정 생식 단계로 보낼 수 있다는 것이 가능하며, 무수정 생식의 진화에서 초기 단계와 매우 유사하였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식물 생식에 대한 기초적인 메커니즘을 이해하는데 중요하며, 고효율의 하이브리드 씨앗을 만들기 위해서 무수정 생식이 가능한 곡물을 개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식물 육종에서도 매우 중요하게 이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