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양 플랑크톤 개체군의 장기적인 다이나믹에서의 카오스 현상

다양한 수학적인 모델에서는 먹이 그물에서의 카오스를 예측하고 있으며, 기후 변화와 서식처 소멸과 같은 결과들에 의해서 종 풍부성이 미래에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예측할 수 있는 범위에 대해서는 많은 의문이 있다. 이러한 생태학적인 카오스는 단순 모델 시스템을 통해 증명되었지만, 실제 생태계에서는 실연되지 못했으며, 실제 세상이 생태학적 카오스를 거부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 발틱해에서 분리된 해양 식물플랑크톤 집락을 이용한 8년 간의 확장 실험을 통해서 자연적인 카오스적인 개체군 다이나믹스가 밝혀졌으며, 실제 생태계에서 장기간에 걸친 다이나믹스를 예측하는 것은 매우 제한적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