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표지 기사: 이빨과 턱

Nature 609, 7929

표지는 실루리아기(Silurian Period)에서 새로 발견된 5종의 고대 물고기인 Shenacanthus vermiformis, Fanjingshania renovata, Qianodus duplicis, Tujiaaspisvivus 및 Xiushanosteus mirabilis를 예술가가 (위에서부터 아래 순서) 재구성한 것을 보여준다. 이 물고기의 화석은 4억 3,600만 ~ 4억 3,900만 년 전 중국 남부의 잘 보존된 2개의 지층에서 발견된 것들 중 하나이다. 이번 주 호의 4개의 논문에서는 Min Zhu와 연구진들이 발견한 이 화석에 대해 발표하였다. 화석의 깨끗한 보존 덕분에 연구진들은 유악류 동물이 어떻게 진화하고 다양화되었는지에 대한 문제를 밝힐 수 있었다. 발견된 화석 중에는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상어 친척인 Qianodus의 유악류 척추동물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이빨이 발견되었다. 이 발견들을 통해 초기 실루리아기의 유악류 동물들 사이의 다양성에 대한 새로운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표지 이미지: Heming Zhang